지렁이 게임
마우스를 클릭하면 지렁이가 해당좌표로 이동하고 중앙에 사각형을 먹으면 꼬리가 한개씩 늘어납니다.
사용된 핵심개념은 atan2함수 입니다. 이를 이용해 각도를 구하고, 꼬리들이 앞에 꼬리들을 따라가도록 만들었습니다.~
for (int i = 1;i < _NodeCount;i++)
{
if(sqrtf((_Node[i-1].NodePosit.x-_Node[i].NodePosit.x)*(_Node[i - 1].NodePosit.x - _Node[i ].NodePosit.x)
+ (_Node[i - 1].NodePosit.y - _Node[i].NodePosit.y)*(_Node[i - 1].NodePosit.y - _Node[i].NodePosit.y))>=NODERADIUS*2)
{
_Node[i].NodeAngle = 180 / PI*atan2(-1 * (_Node[i - 1].NodePosit.y - _Node[i].NodePosit.y), (_Node[i - 1].NodePosit.x - _Node[i].NodePosit.x));
_Node[i].NodePosit.x = cosf(_Node[i].NodeAngle*rad)*NODESPEED+ _Node[i].NodePosit.x;
_Node[i].NodePosit.y = -sinf(_Node[i].NodeAngle*rad)*NODESPEED+ _Node[i].NodePosit.y;
_Node[i].NodeRect = RectMakeCenter(_Node[i].NodePosit.x, +_Node[i].NodePosit.y, NODERADIUS * 2, NODERADIUS * 2);
}
}